일정상세보기

355-D지구

지구운영계획안

    355-D지구     지구운영계획안 클럽

지구운영계획(안)

사업명 세부운영계획
1. 지구 중점사업
1. 캠페인 100운동(국제협회 권장사업)을 실시 하겠습니다.
▣ 우리지구 전 회원이 100$씩 기부하는 운동으로 전 세계 라이온이 함께 동참하는 기부운동입니다. 캠페인 100운동은 이미 2018-2019회기부터 진행하여 2021년 6월 30일까지 3개 년 캠페인으로 총 3억불을 모금합니다.
▣ 캠페인 100은 글로벌 주력사업을 중심축으로 확대된 LCIF사업을 지원하고 라이온스 봉사에 힘을 실어줄 것입니다.
▣ 본 회기 355-D(울산,양산)지구는 전회원 $100 캠페인에 전원 가입될때까지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전력질주 하겠습니다.

2. 355-D(울산·양산)지구 리더스아카데미 개설
▣ 리더스 아카데미를 개설하여 라이온 지도자 양성에 힘쓰겠습니다
▣ 양성된 지도자로 하여금 연수를 강화하고 GLT, GMT, GST코디네이터와 더불어 회원증강과 리더쉽 교육을 통한 글로벌 봉사에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3. GLT 위원회, 독립, 독자적인 연수 및 리더스 아카데미를 운영하겠습니다.
▣ 연수를 통해 전회원 라이온 바로 알기운동으로 본인의 국제회원번호 알기를 홍보 하고 알리며 본인이 소속되어 있는 클럽과 지역, 지구, 복합지구, 연합회, 헌장지역, 그리고 MY LCI 와 LCIF재단, MJF클럽에 대한 교육과 전반적인 라이온 기본 지식을 교육하겠습니다.
▣ 바람직한 회의문화를 교육하고 각종대회(합동월례회,연차대회)등에 대한 올바른 교육을 하겠습니다.

4. 클럽과 회원 확장에 힘쓰겠습니다.(2,2,2,2 사업)
▣ 2개의 신생클럽을 만들겠습니다.
▣ 2개의 MJF클럽을 만들겠습니다.
▣ 2개의 레오클럽을 탄생 시키겠습니다. (알파레오클럽 만12세~18세, 오메가레오클럽 만18세~30세)
▣ 2개의 스페샬티클럽(캠퍼스클럽)을 만들겠습니다. (치매브레인 강사모임, 스포츠동호인회(조정클럽), 합창단, 오케스트라, 연극동아리, 캠퍼스클럽, 각종 동아리모임)

5. 지구차원의 봉사사업을 주관하지 않고 지역이나 클럽지원에 힘쓰겠습니다.
봉사는 지역과 클럽에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지구는 행정적인 지원을 통해 원활한 봉사를 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 클럽에 신입회원 입회시 회원패를 지구에서 지원하며 매월 또는 분기별로 신입회원 입회선서 및 환영식을 지구에서 시행 하겠습니다.

6. 회장봉사단 창설
회장봉사단을 조직하여 도움이 필요한 지역, 클럽 봉사 사업에 동참하여 봉사의 퀄리티를 높이겠습니다.

7. 스페샬 티 클럽 창립 (캠퍼스 클럽)
동종 직업 이나 같은 취미, 운동을 하는 단체들의 라이온스 가입을 적극 권유하여 클럽을 만들어 봉사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겠습니다.

8. 지역 합동월례회를 기존 체육행사에서 지역 합동 봉사사업으로 전환하여 지역의 모든 소속클럽 회원과 가족이 함께하는 봉사로 합동월례회를 지향 하겠습니다.

9. 특별분과위원회 활성화 방안
각 특별위원회를 활성화 하여 소정의 특별분과 회의비와 운영비를 지원하고 맡은 특별분과 사업을 확실하게 할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리더스아카데미위원회, 여성·가족회원위원회, 공적심사위원회, LCIF기금위원회, 뉴스레터 및 언론홍보위원회, 회원확장위원회, 국제친선 및 기획 위원회, 등산써클위원회, 골프써클위원회 )

10. 지구의 모든 행사 사업을 전반기를 통해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총재공식방문 9월~10월
▣ 제1회 캠페인 100$운동 전진대회 및 라이온스가족 지구배 골프대회 (총재배골프대회 이름변경) 8월 30일 (울산CC)
▣ 지역합동월례회 9월~10월
▣ 라이온스 가족 체육대회(한마음체육대회 이름변경)10월 중
2. GLT위원회 및
리더스 아카데미 운영방안
1. 리더스 아카데미 운영목적
전 회원의 라이온스에 대한 이해와 지구 및 단위클럽의 임원선발기준 설정 및 라이온의 질적향상을 위한 연수교육과 기타교육 관련 제반 업무를 총괄한다.(지구 연수프로그램개발 및 각 클럽 지역 연수 및 일정을 수립한다.)

2. 리더스 아카데미 운영계획
GLT코디네이터의 교육기획을 수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 클럽실정에 맞는 연수교육을 위한 전수조사
2) 신입회원의 연수교육 이수를 독려하기 위해 년2회 교육외 필요시 회수를 증회한다.
3) 클럽내 리더십 양성을 적극 추진한다(클럽 1부회장 ELLI초급자교육 이수독려)
4) 라이온의 지역내 역할과 지도력 개발
5) 지구총재에게 지도력 개발 프로그램 확립을 위해 적극적으로 보좌 한다
6) 각 지역, 직책, 직급별 연수를 실시한다.
(사무국 직원 / 총무 / 재무 / 회장 / 1부회장 / 2부회장 / 3부회장 등)
7) 라이온스 의전 및 예절업무, 행정절차에 따른 연수
8) 입회 년차별 연수를 수시로 실시
9) 연수를 실시

3. 독립적 독자적으로 리더스 아카데미를 운영하겠습니다.
연수를 통해 전회원 라이온 바로 알기운동으로 본인의 국제회원번호 알기를 홍보 하고 알리며 본인이 소속되어 있는 클럽과 지역, 지구, 복합지구, 연합회, 헌장지역, 그리고 MYLCI 와 LCIF재단, MJF클럽에 대한 교육과 전반적인 라이온 기본 지식을 교육하겠습니다.
바람직한 회의문화를 교육하고 각종대회(합동월례회,연차대회)등에 대한 올바른 교육을 하겠습니다.

※ GLT 운영에 따른 협조사항
1. 지구 및 지역, 클럽회관에서 연수를 진행 하겠습니다.
2. 식당 및 음식점에서의 연수는 불가합니다.
(단. 세미나실을 갖추고 연수효율성을 제공할수 있는 곳은 검토 후 확정)
3. 신입회원 연수 시 해당되는 신입은 필수 참석(미 참석 시 수상에서 제외됨)
4. 각종 의무 연수 시 불참자 개인 또는 클럽에 수상 감점 발생(공적심사 시)
5. 각 클럽 및 지대, 지역별 연수 일정 시 협의 통보 필수
6. 각종 연수와 연수강의 주제를 요청할 경우 최소 1개월 전에 지구로 공문 발송 필수
7. 각종 연수 참가 실적은 합산 적용하여 클럽, 지역 공적심사에 반영
8. 연수횟수에 따라 공적심사 점수 배점

3. GMT 코디네이터
운영방안
▣ 회원증강을 위하여 회원확장위원회 중심으로 각 지역별 담당 위원을 정해 우수한 신입회원 입회에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2,2,2,2사업 (신생클럽,MJF클럽, 레오클럽, 스페셜티클럽(캠퍼스클럽))에 힘쓰겠습니다.
4. GST코디네이터 운영방안

 

▣각종 분과위원회 및 등산,골프위원회를 통해 봉사사업 활성화와 회원 단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성가족위원회 김장봉사 및 태화강 국가정원지정 가족건강걷기 대회 행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